플심을 처음 접하시는분을 위한 비행기 설치법 및 도장 설치법입니다.
차례
-----------------------------------------------------------------------------------------------------
- 디렉토리구조
- 새 비행기 설치
- 재도장 설치
- aircraft.cfg
- 주의점
우선 비행기 설치를 위해서는 디렉토리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모든 파일의 설치는 플심 루트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저같은경우 루트는
C:\Program Files\Microsoft Games\Flight Simulator 9
비행기는 이렇게 파일들이 나누어집니다.
플심루트┬ aircraft - 비행기 이름 ┬ model
│ ├ panel - panel.cfg
│ ├ sound - sound.cfg
│ ├ texture
│ └ aircraft.cfg 와 xxx.air 파일
├ gauges
└ effects
그러나 꼭 이런것은 아니라는것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각각에 폴더는 그 영문자 그대로의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model 은 비행기 구조가
panel 은 조종석
sound 는 음향
texture 는 도장
aircraft.cfg 는 우리가 손볼수있는 비행기 설정
gauges 는 계기
effects 는 효과 입니다.
우리가 비행기를 다운 받으면 친절한것은 다 폴더별로 들어있어서 설치만 하면됩니다.
그러나 어떤것들은 gauges.zip 으로 게이지를 따로 놓기도 합니다.
이명칭들이 익숙 해지시면 실수를 안하실겁니다.
판넬 설치, 음향설치, 다 비슷하오니 설명없이 하실수 있을겁니다.
새로받은 비행기는 이 구조대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이제 repaint 즉, 재도장 설치입니다.
보통 재도장을 받으면 실수 하시는것이 aircraft.cfg 를 edit 안하신다는 겁니다.
재도장은 비행기 texture.xxx 폴더에 넣고, (xxx는 임의 이름, 대소문자주의)
aircraft.cfg 를 열어 (메모장) 편집을 해야합니다.
보통 재도장을 받으면 압축파일 안에 여기다 붙일 정보를 주는데,
가끔씩 안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면 위에 정보를 복사해서 임의로 꾸며야 합니다.
문제점 임의로 꾸미면, 멀티시 다른비행기로 인식되어서, 같은도장이 서로 있어도 안보입니다.
이제 aircraft.cfg 구조를 배워봅시다. 그래야 재도장설치를 합니다.
해야 할것은 고유의 명칭을 주는것과 디렉토리를 설정하는겁니다.
주의 해야할 할 점은, 위에 texture.xxx 폴더에 저장한 텍스쳐를
texture=xxx 로 써주어야 합니다. (밑에 참조)
[fltsim.xx] xx에 순번을 써주세요
title=PSS A330-200 PW SRA classic 이름입니다.멀티를 위해 통일
ui_variation=PSS A330-200 PW SRA classic 이것도 통일해용
sim=A332
ui_type=A330-200 PW 이건pss 전용이라 무시
sound=PW 소리위치(보통 암것도 안씀)
model=PW332 모델위치(보통암것도 안씀)
texture=A332PW-SRAC1 도장위치(texture.xxx)
atc_airline=Silkroad Airlines 관제시 이름
panel= 판넬 위치
checklists= 체크리스트 파일
atc_id=AB332 관제 id
atc_flight_number=001 관제시 편명
atc_heavy=0 관제시 heavy 붙이냐,
ui_manufacturer=Airbus 제조사
visual_damage=1 ※ 추락 효과 꼭! 1로
description=Silkroad Airlines' first modern paint for the Airbus. dcman.net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보통 도장을 받고 그냥 설치하면 aircraft.cfg 를 덮어 씌웁니다.
이렇게 하면 이 전에 설치한 도장 cfg 가 지워져서 아주 곤란하니 주의 하세요.
나머지 사항은 연구하시면 보일겁니다.
특히 재도장 시도하시는 분들은 더 많은 지식이 필요하니 많이 공부하셔서
플심이 읽는 텍스쳐 형식을 배워야 합니다.
차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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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렉토리구조
- 새 비행기 설치
- 재도장 설치
- aircraft.cfg
- 주의점
우선 비행기 설치를 위해서는 디렉토리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모든 파일의 설치는 플심 루트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저같은경우 루트는
C:\Program Files\Microsoft Games\Flight Simulator 9
비행기는 이렇게 파일들이 나누어집니다.
플심루트┬ aircraft - 비행기 이름 ┬ model
│ ├ panel - panel.cfg
│ ├ sound - sound.cfg
│ ├ texture
│ └ aircraft.cfg 와 xxx.air 파일
├ gauges
└ effects
그러나 꼭 이런것은 아니라는것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각각에 폴더는 그 영문자 그대로의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model 은 비행기 구조가
panel 은 조종석
sound 는 음향
texture 는 도장
aircraft.cfg 는 우리가 손볼수있는 비행기 설정
gauges 는 계기
effects 는 효과 입니다.
우리가 비행기를 다운 받으면 친절한것은 다 폴더별로 들어있어서 설치만 하면됩니다.
그러나 어떤것들은 gauges.zip 으로 게이지를 따로 놓기도 합니다.
이명칭들이 익숙 해지시면 실수를 안하실겁니다.
판넬 설치, 음향설치, 다 비슷하오니 설명없이 하실수 있을겁니다.
새로받은 비행기는 이 구조대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이제 repaint 즉, 재도장 설치입니다.
보통 재도장을 받으면 실수 하시는것이 aircraft.cfg 를 edit 안하신다는 겁니다.
재도장은 비행기 texture.xxx 폴더에 넣고, (xxx는 임의 이름, 대소문자주의)
aircraft.cfg 를 열어 (메모장) 편집을 해야합니다.
보통 재도장을 받으면 압축파일 안에 여기다 붙일 정보를 주는데,
가끔씩 안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면 위에 정보를 복사해서 임의로 꾸며야 합니다.
문제점 임의로 꾸미면, 멀티시 다른비행기로 인식되어서, 같은도장이 서로 있어도 안보입니다.
이제 aircraft.cfg 구조를 배워봅시다. 그래야 재도장설치를 합니다.
해야 할것은 고유의 명칭을 주는것과 디렉토리를 설정하는겁니다.
주의 해야할 할 점은, 위에 texture.xxx 폴더에 저장한 텍스쳐를
texture=xxx 로 써주어야 합니다. (밑에 참조)
[fltsim.xx] xx에 순번을 써주세요
title=PSS A330-200 PW SRA classic 이름입니다.멀티를 위해 통일
ui_variation=PSS A330-200 PW SRA classic 이것도 통일해용
sim=A332
ui_type=A330-200 PW 이건pss 전용이라 무시
sound=PW 소리위치(보통 암것도 안씀)
model=PW332 모델위치(보통암것도 안씀)
texture=A332PW-SRAC1 도장위치(texture.xxx)
atc_airline=Silkroad Airlines 관제시 이름
panel= 판넬 위치
checklists= 체크리스트 파일
atc_id=AB332 관제 id
atc_flight_number=001 관제시 편명
atc_heavy=0 관제시 heavy 붙이냐,
ui_manufacturer=Airbus 제조사
visual_damage=1 ※ 추락 효과 꼭! 1로
description=Silkroad Airlines' first modern paint for the Airbus. dcman.net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보통 도장을 받고 그냥 설치하면 aircraft.cfg 를 덮어 씌웁니다.
이렇게 하면 이 전에 설치한 도장 cfg 가 지워져서 아주 곤란하니 주의 하세요.
나머지 사항은 연구하시면 보일겁니다.
특히 재도장 시도하시는 분들은 더 많은 지식이 필요하니 많이 공부하셔서
플심이 읽는 텍스쳐 형식을 배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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